올해 가기 전 치과 스케일링 혜택 챙기세요~
상태바
올해 가기 전 치과 스케일링 혜택 챙기세요~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3.12.1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 1회 스케일링 건보적용 12월 31일까지

매년 1회 적용되는 스케일링 건강보험 혜택이 올 12월 말로 소멸될 예정이다. 아직 스케일링을 받지 않은 만 19세 이상 국민이라면 누구나 올해가 가기 전에 스케일링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 7월 20일 발표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치과 외래 진료현황 분석 결과에 따르면, 2022년 치과 외래 다빈도 질병 1위는 치은염 및 치주질환으로 외래 진료의 35.2%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치아나 잇몸에 생긴 문제를 잘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좋은 치료는 미리 예방하는 것이다. 

치주 질환의 예방과 잇몸 건강을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스케일링은 칫솔질만으로 제거되지 않은 치석과 치균 세균막 등을 물리적으로 제거해 치아나 인공치아 표면에 남아있는 세균이나 음식 찌꺼기가 다시 부착되지 않도록 돕고, 치석에 의한 구취를 완화해, 양치질로 해결되지 않던 입냄새를 줄여줄 수도 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황우진 홍보이사는 “평소 양치질을 꼼꼼히 하고 치실, 치간 칫솔 등을 사용하며 구강 청결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칫솔질만으로는 치석을 제거하기 어려우므로 스케일링의 중요성을 알고 꾸준히 케어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