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광열 봉사상 ‘후보자 접수’ 2월 23일까지
상태바
윤광열 봉사상 ‘후보자 접수’ 2월 23일까지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4.01.1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27일 치협 정기대의원 총회서 시상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 치협)가 제13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 수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치협이 주최하고 부채표 가송재단이 후원하는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은 지난 2012년 제정돼 국민 구강보건향상이나 대국민 봉사활동 및 치과의료 발전에 현저한 공을 세운 개인 또는 단체 1인에게 수여된다. 치과의료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를 통해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사회에 헌신하는 치과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겠다는 취지다.

접수 기간은 오는 2월 23일 18시 도착분까지다. 후보자 추천을 원하는 자는 ▲공적조서 1통 ▲피추천자의 이력서 또는 피추천단체의 단체소개서 1통 ▲피추천자 또는 피추천단체의 심사에 필요한 증빙자료 등의 서류를 양식에 따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우편(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 대한치과의사협회관 사업국 대회협력위원회) 또는 이메일(external@kda.or.kr)로 하면된다.

제출 기간 후 공적 접수는 불가하며, 수상자는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시상식은 오는 4월 27일 예정된 치협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진행된다.

한편, 부채표 가송재단은 ‘기업의 이윤은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는 철학 아래, 윤광열 동화약품 명예회장과 부인인 김순녀 여사의 사재출연으로 지난 2008년 4월 설립됐다. 특히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은 윤 명예회장을 기리고자 제정됐다.

윤광열치과의료봉사상 모집 요강
윤광열치과의료봉사상 모집 요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