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서 펼쳐지는 高품격 세미나"
상태바
"대전에서 펼쳐지는 高품격 세미나"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4.02.1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강충규·김진구·김학후 원장 '초빙'… 마스터코스, 내달 9일 '개강'
1대1 개인별 맞춤 강의… 디렉터·패털티 지도하에 LIVE SURGERY '진행'

임플란트의 기본부터 심화과정까지 배울 수 있는 고품격 세미나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 대전 마스터코스가 오는 3월 개강한다.

오스템 대전 마스터코스가 오는 3월 개강한다.
오스템 대전 마스터코스가 오는 3월 개강한다.

이번 세미나는 대전 오스템 연수센터(대전광역시 서구 문예로 137 KT&G 빌딩 6층)에서 열리며 구강모형을 그대로 재현한 교보재를 개인별로 제공, 1대1 맞춤형 강의로 기획했다.

내달 9일부터 오는 2025년 2월 1일까지 총 24회로 진행되는 대전 오스템 마스터코스는 베이직, 수술, 보철 등 크게 3가지 과정으로 케이치과 강충규 원장과 연세구치과 김진구 원장, 구올담치과병원 치과보철과 김학후 원장 등이 연자로 참여한다.

오는 3월 9일부터 5월 12일까지 총 8회로 구성된 베이직 과정은 강충규 원장이 담당한다. 해당 과정에서는 GBR, SINUS, 발치 후 즉시식립에 대한 기본 개념과 WIDE & MS 등의 정보전달 및 실습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7~8회차에서는 임플란트 보철강의도 예정돼 있다. 

수술과정은 오는 7월 20일부터 11월 2일까지 9차례에 걸쳐 김진구 원장이 맡는다. 해당 시간에는 FGG, AFG, CTG 등 Soft & Hard Tissue Management와 Crestal approach, Lateral apporoach Sinus Surgery, narrow ridge에서 임플란트 식립방법 등 수술심화 과정에 대한 이론 및 임상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술과정에서는 디지털 기술인 임플란트 원가이드 시스템도 배울 수 있으며 특별 연자로 이비인후과 전문의 김영진 원장이 참여해 SINUS 특강도 진행한다. 아울러 베이직 및 수술과정에서는 배운 것을 바로 적용해 실전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디렉터와 패컬티의 지도하에 LIVE SURGERY를 진행, 실제 임상과 가깝도록 돼지뼈에도 실습할 수 있다.

끝으로 보철과정은 김학후 원장이 연자로 참여한다. 오는 11월 16일부터 내년 2월 1일까지 총 7회로 구성된 보철과정은 임플란트 식립위치 및 각도에 따른 abutment 선택, 인상채득 과정과 무치악 케이스에서 locator를 이용한 implant overdenture에 대해 집중적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또한 보철심화 과정으로 Edentulous 환자의 치료옵션과 Full fixed implant 보철 등 복잡한 무치악 환자의 교합상태 고려 후 치료계획 수립까지 맞춤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오스템은 "이번 대전 마스터코스는 임플란트 수술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다양한 케이스에 적절한 수술방법을 배워 수술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코스를 구성하고 각 과정마다 연자들의 풍부한 임상케이스를 공유, 참가자들의 진료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집중했다"

이번 대전 마스터코스는 카카오톡 채널에서 오스템 연수센터(OIC)를 추가하거나 별도 신청 페이지(https://forms.gle/5vSU3c4QckWWw6W4A)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