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프란트 치료 후 발생한 TMD 치료' 어떻게?
상태바
‘임프란트 치료 후 발생한 TMD 치료' 어떻게?
  • 이현정 기자
  • 승인 2007.05.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협, 오는 6월 23~24일 연수회 개최…이갈이 환자 치료법도 소개

 

(사)대한턱관절협회(회장 정훈 이하 턱관절협)가 오는 6월 23, 24일 양일간 한림대학교 임상치의학대학원 치과병원 1층 세미나실에서 제27기 연수회를 개최한다.

턱관절협은 ‘임프란트 치료와 치과 치료후에 발생한 TMD 및 이갈이, 사각턱의 치료법’을 주제로 한 이번 연수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splint를 이용한 전통적인 턱관절 치료기법부터 soft laser를 이용한 최신 치료법까지 두루 익힐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먼저, 첫 날인 23일에는 오후 4시부터 ‘임프란트 치료와 치과치료 후에 발생한 TMD 치료법 및 주의사항’에 대한 정훈 회장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부규 교수가 ‘Botox를 이용한 이갈이와 사각턱의 치료 및 응용’ 강연과 시연을 펼친다.

또, 이상화 교수와 정훈 회장이 ‘Soft Laser 및 전기자극치료’에 관한 강연과 시연회를 진행하고, 이어 양병호 교수의 ‘이갈이 환자를 위한 스프린트의 이용’에 대한 강연이 계속된다.

둘째 날에는 오전 9시부터 김영균 교수와 양병호 교수가 각각 ‘이갈이, 사각턱과 TMD의 보존적 치료와 외과적인 치료의 선별법’·‘이갈이 스프린트 제작 실습’에 대해 강연한 후, 이갈이 스프린트를 제작해 보는 실습 시간을 가질 예정.

정훈 회장은 “이번 연수회에서는 임프란트 치료 전 후의 턱관절 장애의 처지, 안면 미용술식을 겸한 턱관절 장애 치료를 위한 보톡스 치료법과 최근 학계에 소개돼 턱관절 및 기타 근육동통에 매우 효과적인 저준위 소프트 레이저를 이용한 물리치료에 대해 소개한다”면서 치계의 새로운 블루오션을 찾는 이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당부했다.

연수회 사전등록은 다음달 2일까지며, 자세한 문의는 턱관절협 사무국(02-776-1298)으로 하면 된다. 이번 연수회는 보수교육 점수 4점이 인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