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정보화' 복지부 정식팀 업무로 승격
상태바
'의료정보화' 복지부 정식팀 업무로 승격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7.05.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산업육성사업단 '보건의료정보팀'…오는 28일 'Seoul EHR Forum 07' 개최

 

국가 차원의 보건의료정보화를 추진해 왔던 보건의료정보화사업추진단이 지난 17일 보건복지부 직제개편으로 정식 부서로 승격됐다.

이로써 지난 2005년 12월 TF로 출발한 보건의료정보화 사업은 복지부 내 보건산업육성사업단 보건의료정보팀에서 박차를 가해 추진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보건의료정보팀은 오는 28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해외 7개국 정부대표 11명 등 3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Seoul EHR Forum '07'(이하 SEF 07)를 개최할 계획이다.

SEF 07은 작년 6월 연세대 은명대강당에서 열린 SEF 06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행사로, 우리나라의 보건의료정보화 추진 현황을 비롯해 국내에 거의 소개되지 않은 아시아 주요 국가의(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보건의료정보화 추진 현황 및 계획이 소개될 예정이다.

오전에는 WHO-FIC 코디네이터인 T Bedirhan Ustun 박사의 '의무기록관리:용어와 분류체계를 중심으로'와 WHO-FIC 교육위원장인 Majorie Greenberg 박사의 '세계화 시대의 보건정보관리', 복지부 이영호 보건산업육성사업단장의 '국가 보건의료정보와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이 있게 된다.

오후에는 복지부 보건의료정보팀 김곤희 사무관의 '보건의료기관 정보와 추진 현황 및 계획', 서울대 서정욱 의학도서관장의 '민간중소병원정보화 추진 현황 및 계획', 연세대 김용욱 EMR 위원장의 '민간대형병원정보화 추진 현황 및 계획'을 주제로 한 발표와 해외 참가자들의 각 국 정보화 추진 현황 및 계획 발표가 이어진다.

관련 행사 문의는 031-440-8407(정혜윤), 031-440-8294(이지영)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