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2차 컴포지트 레진 핸즈온 코스' 개최
상태바
신흥, '2차 컴포지트 레진 핸즈온 코스' 개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7.05.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그레이드된 심미수복 증례별 문제해결 프로젝트 성료

 

(주)신흥이 '증례별 문제해결 프로젝트'를 표방하며 2007년 새롭게 선보인 케이스 중심 컴포지트 레진 실전 임상 실습 코스, 'Shinhung Composite Resin Hands-on Course'(이하 코스)의 두 번째 연수회가 지난 19일 신흥 본사 연수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3월 제1차 코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신흥은 알찬 프로그램과 참가자들의 열의로 시간이 부족했던 점을 보완, 제2차 코스부터는 토요일 오후 4시에서 2시로 강연시간을 앞당겨 더 많은 내용의 알찬 강연으로 참가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켰다.

강연은 총 4개의 섹션으로 구성돼 서울대 치과대학 보존과 조병훈 교수와 이대목동병원 보존과 장주혜 교수가 공동연자를 맡아 진행했으며, 심미수복의 기초지식과 임상지식이 균형을 이룬 충실한 강의와 실습이 적절히 조합돼 최신재료와 임상 술식에 관심이 많은 임상의들에게 특히 큰 호응을 얻었다.

섹션 1에서는 조병훈 교수가 연자로 나서 심미수복 치료 전 Diagnostic Approach를 통한 치료 계획의 수립과 자연 치아의 색상과 느낌을 재현하기 위한 방법들 그리고 수복물의 내구성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했다.

섹션 2에서는 장주혜 교수로부터 상아질 접착이 어려운 이유와 이에 대한 해결방안, 접착 시스템 선택 요령과 효과적인 접착 술식 그리고 실패를 줄이는 Class V 수복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다.

섹션 3에서는 다시 조병훈 교수로부터 최신 Layering Technique을 통한 Class IV 수복 방법과 Diastema 증례에서 적절한 Emergency Profile을 얻는 방법 그리고 Class I 수복에 있어 과민성을 최소화하는 방법과 Class II 수복 시 Contact을 회복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 보았다.

마지막으로 섹션 4에서는 본격적인 핸즈온 실습 시간으로 꾸며져 자연치아를 이용한 Esthetic Layering Technique과 Diastema Closure Technique, Resin Ball을 이용한 2급 와동 수복 방법 등을 실습을 통해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코스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료증과 향후 특별 Membership 서비스로 매월 Special Promotion E-mail 발송 등을 통해 지속적인 서비스를 이어나갈 예정으로 더 큰 기대를 모았다.

신흥은 오는 7월 14일(토)과 9월 15일(토)에 제 3, 4차 연수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문의는 02-6366-2265, 286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