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싼 CAD-CAM 시스템이 '공짜'
상태바
비싼 CAD-CAM 시스템이 '공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7.05.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덴스, '인공치아 솔루션' 무상 제공…200개 치과기공소 대상으로

 

이제 국내에도 지르코니아 소재 인공치아가 급격히 대중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주)뉴덴스(대표이사 이종규 www.newdens.com)는 다음달 1일부터 전국 100여 개 치과기공소에 CAD-CAM 장비를 비롯한 '인공치아 솔루션'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지르코니아 소재의 인공치아 생산은 전 세계적으로 급속히 확대되고 있으나, 국내에는 아직 수 억 원대에 달하는 장비 구입비용, 미숙한 임상기술 등으로 상용화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때문에 뉴덴스는 3M의 RAVE, DeguDent의 CERCON, 3shape 등 3개사의 자동화 인공치아 시스템을 협력 치과기공소에 무상으로 제공, 지르코니아 보철물(PFZ) 생산 보급 확대를 꾀하고, 동시에 새로운 수익도 창출할 수 있다는 구상이다.

▲ 이종규 대표이사
뉴덴스 관계자에 따르면, 지르코니아 보철물은 통상 PFG보다 고가이기 때문에 치과나 환자들이 쉽게 선택하기, 자동화된 인공치아 솔루션을 선택함으로써, 인건비를 포함한 제작비와 구입비용 절감으로 발생하는 수익을 제외하더라도 지르코니아 보철물 생산 증가만으로 막대한 수익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뉴덴스 이종규 대표이사는 "현재 협력할 치과기공소와 협의 중이며, 다음달부터 2∼3개월간 협약 체결과 시스템 설치에 필요한 환경구축 작업을 벌이게 될 것"이라면서 "우선 20여 곳과 시작하고 내년까지 100여 개 치과기공소와 제휴를 맺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치기공사업 경험이 풍부하고 많은 치과병원과 거래를 하고 있는 치과기공소면 누구나 제휴가 가능하며, 뉴덴스는 제휴 치과기공소에 초기 ▲3D 스캐너 및 운영PC ▲치아전용 가공기 ▲지르코니아 소결로 ▲치아설계 CAD S/W를 무상 제공하고, 이후 정기적으로 지르코니아 블록과 가공툴, 기공소모품, 기술교육 및 연수를 제공하게 된다.

제휴 문의는 02)516-411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