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건강in' 청소년 권장사이트 선정
상태바
공단 '건강in' 청소년 권장사이트 선정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7.06.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정보통신부로부터…여드름·성 등 청소년 위한 다양한 건강 컨텐츠

 

'건강in'(http://hi.nhic.or.kr)이 지난 1일 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청소년권장사이트로 선정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이재용 이하 공단)이 운영 중인 '건강in'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정보이용을 도모하기 위한 제도로 분기별로 30개 사이트를 선정해 발표하고 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아이틴넷(www.iteennet.or.kr)에 등록해 제공하고 있다.

'건강in'은 국민이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믿을 수 있고 다양한 건강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건강정보전문포탈사이트로 지난 3월 5일부터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다빈도 질병, 공단 보유 건강자료를 활용한 맞춤형 건강정보, 공단 자문의사에 의한 건강상담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건강속설 올바로 알기' 콘텐츠는 많은 네티즌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청소년을 위한 건강 콘텐츠로 컴퓨터증후군·여드름·근시 등 질병정보와 영양·운동·성 등 생활습관 정보, 금연프로그램 등 자가관리프로그램, 의료기관을 올바르게 선택하고 이용하는데 필요한 의료기관 정보 등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공단은 '건강한 정보, 건강한 생활'(Health info, Healthy life)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청소년에게 더욱 유익한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청소년을 위한 콘텐츠 개발에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