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시작하며
상태바
글을 시작하며
  • 신상훈
  • 승인 2007.07.0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F 구제 금융을 받아들이고 10년이 지난 지금 우리 사회는 엄청난 변화의 소용돌이에 직면하고 있다.

사상 최고를 기록하고 있는 수출과 치솟는 주가가 마냥 기쁘지 않은 것은 경제발전의 혜택이 개인과 가정에 골고루 주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기업과 가계의 소득 불균형이 날로 심화되면서 가계자산의 기업으로의 이전이 매우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고, 고용불안은 상시적인 문제로 남아있으며, 개인사업자 역시 높아진 경쟁으로 수익성이 위협받는 현실에서 자산관리의 중요성은 점차 커지고 있다.

자산관리의 핵심은 투자이고, 투자는 위험을 동반한다. 위험의 부담은 성장의 조건이고 위험의 관리는 생존의 조건인 셈이다.

합리적인 투자를 위해 버려야 할 심리적인 편견과 오해를 극복하고 투자가 인생의 목적을 실현하는 수단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앞으로 매 월 2회에 걸쳐 아직은 자산을 형성하는 과정에 있는 분들에게 필요한 정보, 자산 형성이 끝나고 형성된 자산의 증식과 관리, 이전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정보, 급변하는 금융 환경에 올바르게 대처하는 방법, 병원을 경영해 가며 부딪칠 수 있는 세무적인 문제점 등 종합적인 재무정보의 제공을 통해 건치신문 독자 분들의 재무설계에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

신상훈(CFP 국제공인재무상담사, (주)머니트리 교육팀장)

구체적인 상담문의 : 02-312-6076 www.moneytreefn,co.kr

 

(주)머니트리 소개

당사는 한경비즈니스 제휴 재무설계 전문법인으로서 인생에 있어서 개개인이 재무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계획, 실행, 점검 등의 일련의 과정을 최고의 전문가들의 기획과 조언을 통해 설계하고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자산을 형성,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 입장에서의 구매대행을 통해 범람하는 금융상품에서 선택의 폭과 정확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인생 여정에서 끊임없이 발생하는 많은 재무적 문제를 가장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조언과 실행을 돕습니다.

당 사는 종합적인 재무설계 상담 서비스와 함께 투자설계, 은퇴설계, 보험설계, 교육자금설계, 상속 및 증여설계, 부동산 설계, 세금설계 등 특정분야에 대한 맞춤형 설계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유력 경제지 및 주간지 기타 전문지 등에 지속적으로 칼럼을 게재하고 있으며 한경비즈니스와 함께 ‘자산관리 강연회’를 연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 임직원들을 위한 재무관리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금융교육 및 세미나, 1:1 맞춤형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자산관리 및 재무설계 전문법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향후 연재되는 칼럼을 통해 건치신문 구독 원장님들에게 좋은 인연으로 다가갔으면 합니다. 

 |한경비즈니스 제휴 재무설계 전문법인 (주)머니트리 임직원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