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치 구강건강 홍보 UCC '네티즌 열광'
상태바
건치 구강건강 홍보 UCC '네티즌 열광'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7.07.1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aum서 '인기짱'…10일 TV팟 메인에 오르기도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서울경기지부(회장 김동근 이하 건치 서경지부)가 대국민 구강건강 홍보를 위해 지난달 제작·배포한 UCC 시리즈 1탄 '스타들의 비호감 양치질'이 인터넷 상에서 대인기를 얻고 있다.

이미 인터넷 '건치'에서도 많은 독자들이 건치 서경지부 UCC 시리즈 기사를 클릭해 연일 인기기사 랭킹에 오른 바 있으며, 전국 치위생과 등에서 저작권 등을 문의하는 전화가 쇄도한 바 있다.

특히, Daum을 비롯한 포털사이트에서도 지속적으로 클릭 수가 높아져, 4천여 명 대에 이르자 지난 10일에는 Daum TV팟 메인에 오르기도 했으며, 이에 따라 클릭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더불어 UCC 1탄 '스타들의 비호감 양치질' 인기가 오르면서 2탄 '러브러브 양치질'의 인기도 동반 상승하고 있다.

무엇보다 대국민 구강건강 UCC를 접한 네티즌 수가 증가하면서, UCC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이해하고, 이닦기 습관을 고쳐야 겠다는 '동기 부여'의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

한 네티즌은 "세게 닦으면 안되는 구나. 지금까지 세게 닦아야 치석도 없애고 좋은 줄 알았는데.."라며 지금까지의 잘못된 이닦기 습관을 반성하기도 했으며, 또 한 네티즌은 "넘 재밌어요. 어떻게 이런 장면만 쏙쏙 뽑아내셨는지..이거 의외로 중독성있네요... 벌써 5번째 보는 중"이라며 열광키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