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상의료의 나라, 쿠바 그 곳은…’
상태바
‘무상의료의 나라, 쿠바 그 곳은…’
  • 이현정 기자
  • 승인 2007.10.0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의료노조, 오는 9일 ‘맨발의 의사들’ 제작자 이광훈 PD 초청간담회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위원장 홍명옥 이하 보건의료노조)이 오는 9일 오후 1시 30분 영등포 근로복지공단 8층 회의실에서 ‘SBS 이광훈 PD 초청 특별간담회’를 개최한다.

이광훈 PD는 지난 8월말 SBS 스페셜을 통해 방영된 ‘맨발의 의사들’편 프로그램의 제작자로, 무상의료를 실천하고 있는 쿠바 정부와 전 세계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쿠바 의료인의 모습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화제가 됐던 인물이다.

보건의료노조는 이광훈 PD와의 간담회를 통해 프로그램 제작과정에 얽힌 이야기들에서부터 쿠바 현지 의료제도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보고, 우리나라 보건의료제도가 해쳐 나가야 할 과제를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간담회에서의 풍부한 의견 교환을 위해 쿠바 의료제도 및 ‘맨발의 의사들’ 프로그램 내용과 관련한 질문을 즉석에서 뿐만 아니라 5일까지 메일을 통해서도 접수 받는다.

보건의료노조측은 “‘맨발의 의사들’ 방영분은 몸이 아프면 돈 걱정부터 해야 하는 우리나라 의료 현실과 비교해 너무도 큰 충격과 감동을 던져줬다”면서 “우리나라 현실에 맞는 무상의료 실현을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역할 등을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간담회를 간략히 소개했다.

간담회는 오후 1시 30분부터 '맨발의 의사들‘을 관람하고, 오후 2시 30분부터 이광훈 PD와의 본격적인 간담회가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임서영 정책부장(019-301-4885)에게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