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관리의 모든 것 "체험하세요"
상태바
치과 관리의 모든 것 "체험하세요"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7.11.1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DN, 최초 '부스 실습 중심'의 심포지움 마련

"TV 고발프로그램에서 아무리 걸고 넘어지려 해도 걸릴 게 없는 완벽한 치과를 원하세요? 그럼 다음달 2일 하남시 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로 오세요."

보전적 유지 관리 중심의 진료를 추구하는 좋은치과네트워크(대표 정환영 이하 GDN)가 다음달 2일 오전 10시부터 하남시 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에서 심포지움을 개최, 감염 관리, 구강위생 관리, 정보 관리 등 치과에서 꼭 필요한 '19가지 관리 프로토콜'을 오픈한다.

'참여와 공유 그리고 소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움은 주제에 걸맞게, 강연 교육의 한계를 벗어나 소수 대면교육 및 시연, 참여가 가능한 부스 중심으로 운영되며, 원장과 직원이 함께 이슈화할 수 있는 아이템을 공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심포지움은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간단한 부스 오리엔테이션이 있게 되며, 11시30분부터 1시간동안 스텝은 부스투어, 원장은 소강의를 듣게 된다.

소강의로는 하남샘치과 윤규승 원장이 '전자챠트'를 주제로 법적 대응, 상담, 진료프로세스, 환자관리 등을 소개하며, 하얀치과 김신구 원장이 '임플란트! 다양한 술식 그러나…'를 주제로 한 강연을 하게 된다.

점심시간에는 비보이 공연이 있게 되며, 점심 이후 1시30분부터 2시간동안 두 번째 부스투어 시간이 주어진 후, 이날 심포지움은 올치과 오영학 원장의 '감염, 유지, 정보관리, 그리고 기본에 충실한 좋은 진료'를 주제로 한 폐막강의로 막을 내린다.

부스는 감염 관리와 구강위생 관리, 정보 관리 및 기타 3개 부문 19개가 마련된다.

감염 관리 분야에서는 ▲표면 관리+airozole 관리 ▲소기구 관리 ▲H.P 관리 ▲수관 관리 ▲기구순환, 포장 5개 부스가, 구강위생 관리에서도 ▲토탈 구강위생 관리 프로그램 소개 ▲착색제의 활용과 세균막지수 ▲동기 강화와 위상차 현미경 ▲실질적 자가관리 능력 향상 시스템 ▲활용 가능한 전문가 술식 5개 부스가 마련된다.

정보관리 및 기타 분야에서는 ▲X-ray, 파노라마 ▲Impression 편하고, 빠르고, 정확한 방법 제시+실습 ▲Photo-5분할 사진 찍기 실습 ▲전신질환 체크 프로세스 및 문진, 생검 ▲차트 ▲Rubber Dam ▲수술준비 과정 ▲Sharpening ▲보철물 관리 9개의 부스가 마련된다.

이번 심포지움 준비위원장을 맡고 있는 윤규승 원장은 "이번 심포지움의 특징은 강연 위주가 아니라 부스 중심의 실습 위주라는 것"이라며 "참가자들은 20명 정도가 팀이 돼 19개의 부스를 돌며 1부스당 20-30분 가량의 실습교육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윤 준비위원장은 "기존에는 강연은 많이 했지만 실제 실전은 하지 않아, 막상 뚜껑을 열어보면 감염관리나 조직관리, 정보관리 등이 너무 허술했던 것이 사실이었다"면서 "원장만 혹은 스텝들만 하는 것이 아니라 원장과 스텝 모두 함께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교육받고 실천을 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GDN은 구강위생관리·감염관리·정보관리·조직관리에 중심을 둔 진료, 기본에 충실한 진료를 지향한다"면서 "이러한 GDN의 지향에 동참하고 싶으면 스텝과 함께 손을 잡고 오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심포지움 사전등록 마감은 오는 30일까지이며, 등록 문의는 GDN(011-9926-4013)이나 건치(02-588-694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