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 Master'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상태바
'E&Q Master'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8.01.05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바이오메드 개발한 ‘배터리 착탈식 무선 근관충전 시스템’


메타바이오메드(대표이사 오석송)의 배터리 착탈식 무선 근관충전 시스템인 E&Q Master가 2007년 하반기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산업자원부가 주관해 세계일류화상품심의위원회(위원장 산자부 차관) 심의를 거쳐 선정되는 세계일류화상품은 향후 3년 이내에 세계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제품들을 까다로운 심사기준으로 엄선한 것이다.

산자부는 세계일류화상품에 선정된 업체에게 해외전문전시회 참가비용, 해외 홍보, 전문 세일즈단 파견 등 PM(Product manager)를 통해 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집중 지원해, 해외시장에서 점유율을 효과적으로 높여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주게 된다.

또한 정부구매조달 시 가점, 병역특례업체 선정, 그리고 정부연구과제 선정 시 10% 가점 등 많은 간접 혜택도 받게 된다.

E&Q Master는 신 개념의 무선형 근관충전시스템으로, 사용 중에 배터리가 방전돼도 핸드폰처럼 여분의 배터리로 교체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시킨 제품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메타바이오메드 관계자는 “코스닥 상장 심사통과, 천만불 수출탑 수상 그리고 세계일류상품선정 등 좋은 일들이 계속 겹치고 있다”며 “이는 고객 여러분들의 믿음과 격려 덕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07년 상반기에는 오스템의 임플란트 제품이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