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권없는 급식…광우병 안전 사각지대"
상태바
"선택권없는 급식…광우병 안전 사각지대"
  • 이현정 기자
  • 승인 2008.05.0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사회단체, 7일 오전 '미국산 쇠고기 급식사용 반대' 기자회견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반대하는 국민적 저항이 날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시민사회단체가 7일 오전 국회 앞에서 '광우병 위험 미국산 쇠고기 공공급식 사용반대'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 70여개 시민사회단체들이 7일 오전 국회앞에서 미국산 쇠고기 공공급식 사용 반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건강연대를 비롯해 학교급식법 개정과 학교급식조례제정을 위한 국민운동본부 등 기자회견에 참여한 70여개 시민사회단체는 "정부가 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을 강변하고 있지만 선택권을 보장받지 못하는 학교·병원·군대 등에서 단체급식을 해야 하는 국민은 광우병 안전 사각지대에 놓일 수 밖에 없다"며 미국산 쇠고기 수입에 강하게 반발했다.

단체들에 따르면 지난해 국정감사를 통해 경기도 4개 학교가 급식에서 미국산 쇠고기를 사용했고, 위탁급식의 88%가 수입산 쇠고기를 사용했다는 것이 밝혀졌다. 또한 병원급식에서 안전한 먹거리 사용을 강제할 아무런 규제책이 없으며, 군대급식에서도 선택권을 보장받을 수 없는 것이 현행 급식의 현실.

단체들은 "광우병 위험이 가장 심각한 현장은 다름 아닌 학교와 병원, 군대"라면서 "이명박 정부는 미국산 쇠고기 협상을 무효화하고, 주무부처인 교육인적자원부와 보건복지가족부, 국방부는 안전한 단체급식을 위한 새로운 지침을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들은 쇠고기청문회를 진행중인 국회를 향해 "쇠고기수입의 전제가 된 한미 FTA 비준을 부결시키라"고 경고의 메시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