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퀴즈로 만나자'
상태바
국민건강보험 '퀴즈로 만나자'
  • 이현정 기자
  • 승인 2008.05.09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단, 전국규모 대학생 퀴즈 리그…15일부터 6개 지역 예선 릴레이

 

국민건강보험공단(직무대행 이준근 이하 공단)이 5월 대학 축제기간과 연계해 전국대학생을 대상으로 '건강보험제도'와 '건강상식'에 대한 제1회 Do Dream! 건강보험장학퀴즈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오는 15일부터 6개 지역에서 예선이 시작되며, 예선을 통과한 600명이 31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결선을 치르게 된다.

출제 문제는 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 건강 iN 등 각 홈페이지에 등록된 내용에서 출제되며, 출제문제 가운데 40%는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제1회 Do Dream! 건강보험장학퀴즈 본선대회 1위 입상자 1명에게는 장학금 300만원, 2위(2명)는 200만원, 3위(3명)는 150만원이 수여되고, 결선입상자 6명에게는 공단 입사 지원시 인사우대의 특전도 부여된다.
또한 지역 예선 입상자에게도 노트북, 카메라, PMP 등 푸짐한 상품이 수여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도 지념품을 지급한다.

공단 관계자는 "전국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이번 퀴즈대회를 통해 건강과 건강보험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대학생간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함으로써 '건강한 대학생 커뮤니티'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역별 참가 신청은 행사 홈페이지(www.두드림건강보험장학퀴즈.kr)를 통해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