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용방사선 안전관리책임자 교육 실시
상태바
진단용방사선 안전관리책임자 교육 실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8.05.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일~11월 12일 총 15차례…2,937명 대상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의료기관의 진단용방사선 안전관리책임자로 신규 선임되는 책임자 2,937명을 대상으로 2008년도 진단용방사선 안전관리책임자 교육 계획을 마련해 “안전관리책임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그간 하반기에만 개설한 교육과정을 올해부터는 교육대상자의 편의를 위해 상반기부터 실시하도록 했으며, 이번에는 다음달 1일부터 11월 12일까지 15회 걸쳐 서울 등 9개 권역별 순회 교육에는 안전관리책임자로 신규 선임된 2,937명이 교육에 참가할 예정이다.

교육 주요내용으로는 방사선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안전성, 진단용방사선안전관리 법적체계 등 관계법령 해설, 진단용방사선 영상의 화질관리 및 진단용방사선발생 장치의 자율관리 등 전반적인 안전관리 업무 수행에 필요한 5개 분야로 구성됐다.

강사진으로는 대한영상의학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방사선사협회 및 식약청 등 안전관리 관련 분야별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가로 구성했다.

또한 효율적인 교육 홍보를 위해 한국방사선의학재단, 전국 251개 보건소, 대한병원협회, 대한영상의학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방사선사협회 및 식약청 등 관련협회의 홈페이지 등에 교육일정을 안내했다.

따라서 식약청은 진단용방사선 안전관리 책임자들이 본 교육을 이수하므로서 진단용방사선발생장치의 성능관리 및 방사선관계종사자 피폭선량관리 등 방사선 안전관리 업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