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othpick 잇솔질법' 창시자 방한
상태바
'Toothpick 잇솔질법' 창시자 방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8.05.1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tsuo Watanabe 명예교수 구강보건학회 호남지부 학술대회서 초청강연

▲ 와타나베 교수
대한구강보건학회 호남지부(회장 김동기)가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조선대학교 치과대학 대강당에서 2008년도 호남지부 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집담회에서는 지역구강보건사업의 현황을 평가하고, 치과공중보건의 감소 후 각급 구강보건사업기관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검토하고, 구강보건사업 및 치과의원에서 활용 가능한 예방치과 진료의 방법 및 진료사례를 소개해 지역사회 주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방법을 모색한다.

특히 이번 학술집담회는 최근 관심이 증가되고 있는 'Toothpick 잇솔질법'의 창시자인 Tatsuo Watanabe 교수(일본 오카야마대학 치학부 명예교수)의 특별강연이 준비돼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Toothpick 잇솔질법'은 기존의 잇솔질 방법과는 달리, 치간부위에 칫솔모가 직접 들어가서 치면세균막을 제거함으로서 잇솔질의 효율을 증대시키고, 치주질환을 겪었던 환자의 계속관리에 탁월한 효능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잇솔질 방법이다.

최근 들어서는 치과에서 전문적인 진료로 'Toothpick 잇솔질법'을 이용해 치면세균막을 제거하는 예방치과 진료방법이 다양하게 도입되고 있다.

Watanabe 교수는 이날 강연을 통해 'Toothpick 잇솔질법'의 원리와 방법을 설명하고, 실제 환자의 진료사례를 통해 임상적 효용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Watanabe 명예교수의 'Toothpick' 잇솔질법을 이용한 치주관리에 대한 특별강연은 22일 전북대, 24일 조선대 예방치학교실 창설 20주년 기념식, 25일 서울대 치의학연수원 워크샵, 26일 부산대에서도 계획돼 있다.

한편, 학술대회 참가문의는 조선대 예방치과 이병진 교수(062-220-3834,
prevdent@chosun.ac.kr)에게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