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사도 모르는 치아보험, 이거 실화?
상태바
치과의사도 모르는 치아보험, 이거 실화?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1.10.1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치가 간다 ep.3』 치아보험 들기 전에 꼭 확인하세요!…치과의사가 알려주는 치아보험에 대한 모든 것
『건치가 간다 ep.3』 치아보험 들기 전에 꼭 확인하세요!…치과의사가 알려주는 치아보험에 대한 모든 것 (제작=문수빈)
『건치가 간다 ep.3』 치아보험 들기 전에 꼭 확인하세요!…치과의사가 알려주는 치아보험에 대한 모든 것 (제작=문수빈)

치과 치료 만큼 부담스러운 치료비 때문에, 민간 보험사 '실손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그런데, 정말 제대로 잘 보장해 주는 건지 의문스럽다. 게다가 보장되는 항목도 제한적이라 더더욱.

이런 고민은 가입자 국민뿐 아니라, 치과의사들도 동일하다. 전문가적 판단에 의해 진단하고 치료한 내용이 민간 보험사가 보기엔 아니라며, 환자 보험금 지급을 거부한다면? 게다가 이로 인해 늘어난 서류 업무까지….

이에 치과 상식·임상에 대해 알기쉽게 풀어주는 본지 『건치가 간다』 3편으로, '치아보험'의 허와 실에 대해 자세하게 다룰 예정이다.

이번 3편에서는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서울·경기지부 전 회장이자, 청구치과의원 김의동 원장은 18개 민간보험사 치아보험 견적을 받아보고 약관을 검토하고 상품을 비교한 것을 토대로 '치아보험' 가입 시 얼마나 이득이 되는 지 혹은 아닌지, 문제점 등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영상은 링크(https://youtu.be/9D9Xskb9dHI),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한편, 본지는 치아보험에 관한 김의동 원장의 글을 연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