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사회, 신상진 성남시장 주민소환 추진
상태바
시민사회, 신상진 성남시장 주민소환 추진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3.09.1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 시민공대위, 지난 12일 긴급 합동회의 열고 결정…“성남시의료원 위탁 강행‧복지 정책 폐지 등 직권 남용 책임 커”
성남시의료원 위탁운영 반대‧운영정상화 시민공동대책위원회는 지난 12일 오후 7시 30분 긴급 공동대표 집행위 합동회의를 개최, 성남시장에 대한 주민소환 추진을 결정했다.
성남시의료원 위탁운영 반대‧운영정상화 시민공동대책위원회는 지난 12일 오후 7시 30분 긴급 공동대표 집행위 합동회의를 개최, 성남시장에 대한 주민소환 추진을 결정했다.

성남시의료원 위탁운영 반대‧운영정상화 시민공동대책위원회(상임대표 김용진 심우기 이상림 이하 시민공대위)는 지난 12일 오후 7시 30분 긴급 공동대표 집행위 합동회의를 열고, 신상진 성남시장에 대한 주민소환을 추진키로 결정했다.

시민공대위는 신상진 성남시장이 시민에게 반드시 필요한 정책을 폐지 또는 후퇴시키고 있으며 이로 인해 시민들이 피해를 입고 있다고 지적하며, 주민소환 배경을 설명했다.

이들은 “신상진 성남시장의 성남시의료원 위탁 강행, 병원 정상화 방기로 의료원이 무너지고 있으며, 무능‧불통 시정 책임이 최고조에 달했다”며 “신 시장은 임기 1년 2개월 동안 각종 행정에 유사한 직원을 남용해 청년수당 폐지, 청소년센터 폐지, 금융복지지원센터 폐지, 공익활동지원센터 운영 중단, 학교 밖 청소년 정책 중단, 정자동 붕괴 중대재해처벌법 1호 피고소, 선거법 위반 등 전 정권 지우기의 일환으로 정책을 파괴하고 있다”고 분노했다.

또 시민공대위는 “시민을 무시하는 제왕적 행정으로 성남 시정을 왜곡하고 행정 연속성을 부정할 뿐 아니라 대의기관인 시의회 심의 의결 기능까지 무시하고 있다”면서 “무능, 무지, 불통, 신상진 시장의 원칙 없는 행정과 성남 시정 파괴 행위를 더 이상 좌시할 수 없다”고 재차 강조했다.

김용진 상임대표는 “주민소환 추진 근거, 추진 방향, 사업계획은 추후 최종 기획안을 갖고 조속히 논의할 예정”이라며 “추진 단체 확대 등 조직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시민공대위는 오는 26일 주민소환과 관련한 기획안을 논의하는 한편, 의료원 정상화를 위한 ▲시민 걷기 대회 ▲위탁 반대 작은 음악회 ▲신상진 시장 탄원 서명 운동 전개 ▲유튜브 영상 홍보 등 종합적으로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