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합동소방훈련 ‘실시’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합동소방훈련 ‘실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11.0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내 각 진료과 및 종로소방서와 연계해 화재진압·대피·구급 등 종합 화재대응 훈련 ‘진행’
서울대치과병원이 하반기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서울대치과병원이 하반기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이용무 이하 서울대치과병원)이 지난 2일 2023년 하반기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공공기관의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정’에 따라 종로소방서와 합동으로 진행된 이번 훈련은 서울대치과병원 진료동 1~5층 및 외부 집결지 등에서 진료동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을 가정해 시작됐으며 진료 중인 의료진을 제외한 병원 교직원과 종로소방서 소방공무원 등 총 91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화재 발생전파, 초기 소화, 대피유도, 구조구급 및 소방대 안내 등 담당 역할을 수행하면서 화재발생에 대응했으며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훈련은 화재진압과 강평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용무 병원장은 “오늘 훈련을 통해 전 구성원들이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화재발생과 같은 돌발상황에 유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화재뿐만 아니라 각종 재난을 예방하고 대비할 수 있는 대책을 선제적으로 수립, 환자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화재초기 소화훈련 장면.
화재초기 소화훈련 장면.

한편 서울대치과병원은 시설팀 주관으로 매 1년마다 소방계획을 수립하고 연 2회에 걸쳐 소방안전교육 및 훈련 등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정기 소방시설 점검과 자위소방대 구성은 물론 홍보콘텐츠 배포 등을 통해 재난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이 최우선인 병원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