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요양급여비‧급여기준 책자 발간
상태바
치과 요양급여비‧급여기준 책자 발간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4.02.1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협, 지부 등 통해 전회원 배포‧PDF 홈페이지 게시
『치과건강보험 요양급여비용 및 급여기준』 표지
『치과건강보험 요양급여비용 및 급여기준』 표지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 이하 치협)에서는 보건복지부 고시를 반영한 『치과건강보험 요양급여비용 및 급여기준』을 제작, 배포했다고 오늘(13일) 밝혔다.

치협은 해당 책자를 각 지부를 통해 전회원에게 전달했으며, PDF로도 볼 수 있도록 치협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치과건강보험 요양급여비용 및 급여기준』에는 최근 변경된 상대가치점수에 2024년 치과분야 요양급여비용 점수당 단가 96.0원을 적용한 건강보험요양급여 비용 내역을 비롯해 ▲건강보험행위급여·비급여 목록표 및 급여상대가치점수 ▲요양급여비용의 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과 심사지침(약제포함) ▲산업재해보상보험·자동차손해배상보험 등 치과분야 중심으로 발췌·정리한 내용이 담겼다.
 
김수진 보험이사는 “치협에서는 건전한 청구질서 조성 및 올바른 청구문화 확립을 위해 복지부 고시사항 등을 반영한 책자와 치과 건강보험 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오고 있다”며 “최근에는 e-book 형태로 제작 했지만, 3차 상대가치 개정 연구 결과 반영에 따라 상대가치점수가 변경됐고, 지부 보험임원 연석회의 등의 요구에 따라 올해에는 전회을 대상으로 책자를 배포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설유석 보험이사는 “고시 및 심사기준 등은 수시로 변경되므로 향후 변경되는 사항 등은 보건복지부 훈령, 예규, 고시, 지침 및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요양기관업무포털 심사기준종합서비스, 치협 홈페이지 등을 참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해당 책자는 소속 지부 등을 통해 수령 가능하며 PDF 파일은 치협 홈페이지 치과의사전용 건강보험홍보실(569번)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