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데이몬마스터코스 2차과정 성료
상태바
신흥, 데이몬마스터코스 2차과정 성료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5.12.0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류학적 입장에서 본 데이몬 교합과 응용 주제로…시스템 이용한 교정치료 증례로 노하우 전수

 

㈜신흥이 주최한 이유현 원장(서울바른이치과) 초청 데이몬마스터코스 2차 심화과정 세미나가 지난 달 22일 서울 신흥연수센터에서 열렸다.

지난 4월에 열린 1차 세미나에 이은 이번 2차 심화과정 세미나는 ‘인류학적 입장에서 조망한 데이몬 교합과 그 응용’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에서 이유현 원장은 인류학적 관점에서 접근하는 데이몬 교합과 응용법을 내세우며, 현대인과 초기 인류와의 차이점에 대해 고찰하고 상악궁과 하악왜소, 크라우딩에 대해 비교했다. 이어 이 원장은 데이몬 시스템이 추구하는 상악궁 발육과 상악골 성장을 통한 심미성을 찾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이에 따라 강연은 크게 ▲DAMON OCCLUSION TO THE ANTHROPOLOGICAL EYE : IN PURSUIT OF ANCESTRAL HEALTH ▲EPICENETIC APPROCH IN MODERN CROWDING : NON-EXTRACTION USING DAMON SYSTME ▲IATROGENIC PETRUSION BY PRE-EXTRACTION : VOLUME EXPANSION USING DAMON SYSTEM(REVERSAL, ORTHODONTICS ▲DAMON APPROACH IN CLASS II HYPPERDIVERGENT : BY PRODUCING TYPE II FORWARD ROTATION까지 4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한편, 차기 연수회에서는 오랜 세월이 지난 후 교합붕괴가 됐을 때 데이몬시스템으로 교합재구성을 하는 방법과 선천적 또는 후천적으로 입의 후퇴가 있을 경우 연조직볼륨을 증강시키는 데이몬프로토콜이 다뤄질 예정이다. 참고로 데이몬 마스터 코스는 총 6회차로 진행 중이다.

차기 마스터 코스 과정은 내년 상반기에 열릴 예정으로, 덴탈세미나 홈페이지(www.dentalsemina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 : 080-840-2876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