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현구 부회장, 서치 회장 '출마선언'
상태바
강현구 부회장, 서치 회장 '출마선언'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7.01.04 10:14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기자회견서 출마 입장 밝혀…협회 이상훈 후보 캠프와 정책 연대 선언도
▲강현구 부회장

서울시치과의사회(이하 서치) 강현구 부회장이 집행부 후보로 제37대 서치 회장 선거에 나설 것을 선언했다.

강 부회장은 지난 3일 성수역 인근 중식당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혼돈의 치과계 현실을 극복하고 새로운 판을 짜기 위해 입후보 하려 한다"고 출마의지를 비췄다.

강 부회장은 악화일로를 걷는 개원환경, 헌법재판소 판결을 앞둔 1인1개소법, 학연과 지연으로 뭉쳐 이전투구를 벌이는 치과계 현실을 개탄하면서 "사분오열된 치과계에 대해 나 자신도 일정부분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런 혼란을 극복하기 위해 회원의 뜻을 하나로 모으는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학연과 지연에 연연치 않겠다"면서 "혼돈의 치과계를 바로 세우기 위해 뜻을 같이하는 분들과 함께 하고자 한다"고 피력했다.

이어 그는 지난 15년간의 회무에서 자신의 활동상을 언급하면서 자신의 경험과 젊은 치과의사들을 위한 개혁적 마인드를 접목한 회무를 펼칠 것을 밝혔다.

그는 "요양시설 치과의사촉탁의 사업, 서울시와 서울선언을 통한 서울시구강보건사업 활성화, 치과계 파이를 넓히는 보험 및 TMJ, 보톡스와 같은 학술강연을 진행했다"며 "현 집행부에서 실무자로 활동하면서, 서치의 지난 사업들을 계승하고 개혁적 마인드를 잘 접목해 미래 치과계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피력했다.

▲정책적 연대를 약속한 이상훈 예비후보(좌), 강현구 부회장(우)

이상훈 개혁캠프와 손잡고 정책 연대나설 것

당초 이날 간담회는 서치 김용식 전 총무이사와 강 부회장의 후보 단일화를 선언하는 자리인 것으로 알려졌으나 김 전 총무는 참석하지 않았다.

대신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협회) 이상훈 예비후보가 참석해 강 부회장과의 정책연대를 통해 치과계를 개혁하기 위해 합심할 것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상훈 예비후보는 "서치 강현구 부회장은 이상훈개혁캠프를 전폭적으로 지지하며 당선 후 치과계 개혁의 발걸음에 뜻을 전적으로 같이 할 것을 밝혔다"면서 "강 부회장의 서치개혁에 대한 청사진을 기대하며 앞으로 선거 과정이나 선거 후 치과계 개혁 비전을 공유하며 뜻을 같이 할 것"이라고 지지를 보냈다.

또 이 예비후보는 "선거 후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협회 가장 큰 지부로서 협회 정책에 적극 동참하며 함께 개혁하며 한 길을 걸어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진 질의시간에는 보수성향으로 알려진 강 부회장과의 연대하게 된 이유에 대한 질문이 쏟아졌다.

이상훈 예비후보는 "지금까지 어떤 형태의 선거 모두에서 정책적 연대가 아닌 학연, 지연에 따른 동문회 선거 차원에서의 음성적 연대가 있어온 건 사실"이라며 "이런 것은 전혀 바람직한 일이 아니고, 회원 민의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공개적 정책 연대를 선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예비후보는 "보수 이미지를 가진 사람이 개혁적 이미지의 후보와 적극적 연대를 요청한 것은 용기라고 생각한다"며 "단지 선거만을 위한 것이라면, 4천여 서치 회원이 이를 용서치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강현구 부회장은 "사실 협회를 개혁하는 데 있어 지부의 협조 없이는 동력을 얻기 힘든 것도 사실"이라면서도 "(당선이 되면) 서치는 거대 지부로서 협회장의 개혁을 지원하며 서치 개혁도 함께 이뤄갈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용의자 2017-01-04 16:03:23
정책의 방향이 맞아 연대하는 것이 무슨 문제일까?
계보따지고 동문따지고 지역따지며 연대하는 것이 문제지!
정책으로 연대합시다.
그래서 치과전문의제 말아먹은 현 집행부 책임을 물어 치과계도 정권교체해야 되지 않겠습니까?

지나가던개 2017-01-04 14:50:03
박수 안치고
웃지도 않고
욕한번 해주고
지나갈랍니다.

지나가던개 2017-01-04 14:37:23
지나가던 개는
정책 연대 찬성하고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헐~
타후보의 구정치세력 아바타는
안우섭소?

제발 정책선거하자 2017-01-04 14:35:45
직선제 선거에서 동창회 선거와 정치적 세력의 준동은 막아야합니다.
정책 연대는 장려해야합니다.
정책 연대가 싫다면
동창회 선거와 구정치 세력의 아바타로서의 선거는
장려되어야하는지
그야말로
헐~헐~헐~

이상훈 2017-01-04 14:33:21
그럼 이상복과 박영섭의 연대는 지나가던 개가 박수치나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