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장애인센터, 도담학교 '이동진료'
상태바
중앙장애인센터, 도담학교 '이동진료'
  • 이인문 기자
  • 승인 2019.12.1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취약 장애학생 40여명 무료 진료… 장애인 구강진료 전달체계 기반 마련 위한 공공의료사업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가 지난 6일 양주도담학교에서 이동진료를 실시했다.

서울대치과병원 부설 장애인치과병원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센터장 금기연 이하 중앙장애인센터)가 지난 6일 특수교육기관인 경기도 양주시 양주도담학교를 찾아 재학생 40여 명에게 이동진료를 실시했다.

이동진료는 중앙장애인센터 개소에 따라 전국 장애인 구강진료 전달체계 기반마련을 위해 중앙장애인센터 의료진이 치과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현장을 찾아가 진료하는 공공의료사업이다.

이날 진료에서는 금기연 센터장과 장주혜 부센터장을 비롯한 봉사단 12명(치과의사, 치과위생사 등)이 지적장애, 자폐 및 뇌병변 장애를 가진 양주도담학교 재학생들에게 구강검진과 충치치료, 불소도포, 스케일링 등을 진행했다.

또한 구강질환의 심각성과 진료협조도 문제로 현장치료에 어려움이 있는 환자는 중앙장애인센터에서 진료비 지원과 함께 별도의 심화치료를 이어나가기로 했다.

금기연 센터장은 “치과치료의 접근성이 취약한 장애학생들에게 센터가 직접 찾아가는 이동진료를 제공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구강건강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양주도담학교 장은주 교장은 “치과방문과 치료가 쉽지 않은 장애학생들에게 직접 찾아와 이동진료 서비스를 제공해준 중앙장애인센터 의료진에게 학생과 학부모를 대신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금기연 센터장의 진료 모습.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