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소활용’ 청년 서포터즈 모집 시작
상태바
‘불소활용’ 청년 서포터즈 모집 시작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9.2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건강시민연대, 내달 6일까지 접수… ‘올바른 불소사용법’ 등 다양한 홍보활동 ‘예정’
‘구강건강을 위한 불소활용 청년 서포터즈’ 2기 모집이 오는 10월 6일까지 진행된다.
‘구강건강을 위한 불소활용 청년 서포터즈’ 2기 모집이 오는 10월 6일까지 진행된다.

건강형평성확보를 위한 치아건강시민연대(이하 치아건강시민연대)가 치아우식예방 효과가 과학적으로 검증된 불소에 대한 진실을 알리고 불소의 활용을 확대함으로써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구강건강을 위한 불소활용 청년 서포터즈(이하 청년서포터즈)’ 2기 모집을 시작했다.

청년서포터즈 활동은 치아건강시민연대가 주관하고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한국산업구강보건원, 충·치예방연구회, 대한예방치과·구강보건학회, 대한구강보건교육학회 등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오는 10월 6일까지 진행되는 청년서포터즈 2기 모집에는 치의학과·치위생(학)과를 비롯해 구강건강에 관심이 많은 1세 이상의 청년이라면(팀당 5인 이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치아건강시민연대에서는 다양한 전공의 청년들의 참여와 활동을 기대하고 있다.

치아건강시민연대는 모집된 팀 중 철처한 블라인드 심사과정을 통해 최종 5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팀은 ‘치아건강 청년서포터즈’로써 오는 11월 1일부터 5주 동안 국민들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과 불소 ▲불소에 대한 오해와 진실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올바른 불소사용법 ▲수돗물불소농도조정사업 등을 주제로 콘텐츠를 개발, 카드뉴스와 동영상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 연령대의 국민들이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청년서포터즈 활동신청서와 활동계획서는 오는 10월 6일까지 toothhealth0409@gmail.com으로 제출하면 된다.(문의 02-588-69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