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바이오, 농업인 행복버스 '탑승'
상태바
아이오바이오, 농업인 행복버스 '탑승'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5.2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 사회공헌사업 '참여'… 비의료 시설 구강검진 시스템 '업그레이드'
아이오바이오가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 참여를 시작했다.
아이오바이오가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 참여를 시작했다.

'헬스케어 서비스 전문회사'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지난 16일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 참여를 시작했다.

농업인 행복버스는 농협중앙회가 지난 2007년 농촌사랑 의료지원을 시작으로 2015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협력을 통해 찾아가는 농촌 종합복지서비스 사업이다. 의료접근성이 떨어지는 농촌지역을 우선적으로 선정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양·한방 의료서비스, 장수사진, 검안, 돋보기 등을 지원하면서 기타 문화공연, 법률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해 제공해왔으나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강헬스케어 전문회사인 아이오바이오와 올해 업무협약을 맺고 시범사업을 개시했다.

이번 시범사업에서 아이오바이오는 형광으로 구강관리상태를 보여주는 큐레이 제품을 통해 구강관리의 정도를 평가하고 구강관리 교육전문가의 교육과 그에 맞는 구강관리용품 등을 제공한다. 또한 구강헬스케어 플랫폼 링크덴스를 활용, 구강검사 결과지를 출력해 현장에서 제공하며 가정에서도 지속적으로 치아관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큐레이를 활용한 구강검진의 특장점은 안정성과 편의성, 직관성, 효율성을 뽑을 수 있다. 비방사선 장비라 방사선 차단 등 별도의 추가시설이 필요 없어 비의료시설 사용이 가능하며 기존 착색제의 경우 제거해 주는 과정이 필요하지만 빛을 활용한 큐레이는 제거과정이 필요 없다. 아울러 형광으로 환자들에게 구강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줄 수 있으며 링크덴스로 데이터화를 진행,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다.

지난 16일 안성을 시작으로 진행되는 구강검진은 강경과 순창, 제주 등 올해 총 20여 곳을 시범사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현장 만족도에 따라 하반기에 추가로 10여 곳에 더 참여할 예정이다.

큐레이 구강검진 장면.
큐레이 구강검진 장면.

아이오바이오는 “농협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사업에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일반 국민들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공중보건서비스가 취약한 곳에서 생활하는 이들도 보다 건강하게 치아를 관리할 수 있도록 좋은 제품과 기술개발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오바이오는 구강 조기진단기기인 큐레이 제품뿐만 아니라 고불소치약 등 구강건강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중인 회사다. 현재는 구강건강관련 정보를 데이터화해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 링크덴스 소프트웨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추후 구강정보데이터를 활용한 예측진단시스템 개발까지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