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병‧의원 ‘세무‧노무 궁금증’ 한눈에
상태바
치과병‧의원 ‘세무‧노무 궁금증’ 한눈에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4.01.0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협, 『치과병·의원 세무노무백서 2024』 개정판 출간…키워드 검색 가능한 e-북 형태
『치과병·의원 세무노무백서 2024』 개정판 표지
『치과병·의원 세무노무백서 2024』 개정판 표지

대한치과의사협회(협회장 박태근 이하 치협)가 지난 4일자로 『치과병·의원 세무노무백서 2024』 개정판을 제작, 홈페이지를 통해 e-북 서비스를 제공한다.

치협 경영정책위원회는 개원가의 경영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2021년 ‘세무노무백서’ 제작을 시작, 올해로 세 번 째 개정판을 냈다. 매년 달라지는 개정 사항을 회원들에게 신속하게 홍보하고 누구나 언제든지 쉽게 찾아보고 실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번 『치과병·의원 세무노무백서 2024』 는 도입부에 출산 보육수당 비과세 확대 등 2024 달라지는 세법 및 노무기준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요약본 첨부 등 총 7편과 부록으로 구성했다. 그 내용으로는 ▲1편: 세무신고 ▲2편: 관리회계 ▲3편: 세무조사 ▲4편: 근로계약서와 4대보험 ▲5편: 휴가 ▲6편: 퇴직, 해고, 징계 ▲7편: 취업규칙 등이며, 부록으로 노무관련 정부지원금을 담았다.

또한 개원가의 이해를 돕고자 치과병·의원에서 발생하기 쉬운 세무노무 문제점 및 핵심내용을 100개의 Q&A 형식으로 알기 쉽게 풀이했다. 세무노무백서는 치협 홈페이지(www.kda.or.kr) 회원 전용게시판→개원114→세무/노무에 게시돼 있으며, 키워드 검색도 가능하다.

이번 백서는 근로계약서, 임금명세서 등 직원과의 노무 분쟁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개원가의 현실에서 세무노무백서는 관련 분쟁 사전 예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한주 경영정책이사는 “이번 백서는 회원들이 달라지는 세무노무 사항을 연초에 인지하고 실제 치과경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개정판 제작 및 e-북 서비스 시기를 앞당겼다”며 “필수 항목만 발췌해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된 백서가 개원가의 세무노무 길라잡이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